대전공무원노조연맹, 대의원대회 및 위원장 취임식

2016-01-01     세종TV

대전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이학용, 이하 대전연맹)이 지난 28일 대덕구청 중회의실에서 '정기 대의원대회 및 제5대 위원장 취임식'을 했다.

이날 정기 대의원대회에서는 ▲연역 및 주요 활동사항 ▲2015년 회계결산보고 ▲회계감사 결과에 대한 보고가 있었고, 안건 심의로는 ▲2016년 사업계획(안) ▲2016년 세입·세출(안)이 상정되어 원안대로 가결됐다.

제5대 대전연맹 이학용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전연맹 제5대 출범을 알리는 뜻 깊은 자리이며, 대전연맹이 단결과 화합으로 재도약하기 위해서 새롭게 출발하는 의미 있는 날”이라며, “대화와 타협을 통한 창조적 노사문화를 만들어가고, 국민에 대한 참 봉사 실현과 함께 사회공공성을 더욱 강화해 대전연맹의 위상을 높이고, 조합원의 권익신장과 실질적 복리 개선, 공직사회의 불합리한 관행과 제도의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대전연맹 조합원들의 마음을 담아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6백만원을 기부하면서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후원과 봉사활동을 이어가 '대전연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