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교육박물관, 2012년도 제2차 유물구입 공고

장롱 속을 한 번 더 살펴보세요!

2012-09-10     심영석 기자

한밭교육박물관은 초등교육 유물을 비롯한 총 3개 분야의 근현대 교육 유물을 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구입하려는 유물은 ▲초등교육용 교구 및 기자재 1910~1964 초등 교과서 각종 포스터 ▲1910~1960년대의 대전교육 유물 등으로, 전시 활용이 가능하고, 출처가 분명한 것이어야 한다. 특히 이번 2차 구입에서는 초등교육용 교구 기자재가 포함되어 있어 향후 근현대 학교생활의 모습 조명에 활용될 전망이다.

소장 유물에 대해 매도를 희망하는 개인, 문화재 매매업자 및 법인은 한밭교육박물관이나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이메일(hanbatmu@edurang.net), 우편,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신청한 유물은 박물관 감정위원회의 공정한 심의와 계약관련 법규 및 절차의 철저한 준수 아래 구입여부와 가격이 결정된다. 이를 통해 박물관은 더욱 투명하고 청렴한 교육박물관 실현에 앞장 설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www.hbem.or.kr)를 참조하거나 한밭교육박물관 학예연구실(042-670-2213)로 문의하면 된다.

한밭교육박물관 한상태 학예연구실장은󰡒집안 깊숙이 보관하고 있는 옛 학창시절 자료들을 한 번 더 살펴 많은 분들이 이번 유물구입에 참여해주시길 바라며, 이번 유물 구입으로 더욱 새롭고 가치 있는 유물을 확보하여 더 좋은 전시와 교육으로 보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