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14일 킨텍스서 '2012 전국소상공인대회' 개최

2012-11-14     세종TV

중소기업청은 14일 오후2시 킨텍스 제1전시장 그랜드볼룸에서 '2012 전국소상공인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시상식에는 ‘모범소상공인’ 110명, ‘육성공로자’ 40명, ‘지원 우수단체’ 1개 등 총 151명 및 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모범 소상공인 분야에서는 선경 산업사 김선욱 대표가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한다.

김 대표는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친환경다층플라스틱 쓰레기 봉투 등 다수의 특허권 보유하고, 경영혁신을 통해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육성공로자 분야에서는 시장경영진흥원 정석연 원장이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는다.

정 원장의 이번 수상은 상인대학 확대,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 공동구매 및 특가판매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따른 것이다.

지원우수단체 분야에서는 16개 시도협회와 202개 지부를 보유한 한국옥외광고협회중앙회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이 단체는 옥외광고업 종사자교육(연 3만명), 옥외광고사 자격시험(연 2회)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등의 활동을 펼쳤다.

이날 한국자동차전문정비협동조합연합회의 공동브랜드인 ‘Carpos’ 용품 전시, 한국세탁업중앙회의 다림질 및 오염제거 시연 등도 열린다.

‘서구맛빵’, ‘떡담’, ‘안동식혜 영농조합법인’ 등 소상공인 업체들도 참여해 떡과 빵, 식혜 등 먹을거리를 나눠 준다.

이밖에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하는 ‘2012 소상공인 학술세미나’가 개최된다.

송종호 중소기업청장은 “골목상권이 살고 서민경제가 살기 위해서는 소상공인의 자발적인 노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대회가 소상공인들의 경영혁신 의욕을 고취하고, 그 성과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