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원 특강, 꿈꾸는 세종人 춤추는 세종人

세종시 평생교육연구원, 상반기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2013-03-08     황대혁 기자

 세종시 평생교육연구원(원장 정순기)은 오는 11일(월) 오전 10시 평생교육연구원 다목적강당에서 고도원의 ‘꿈꾸는 세종人 춤추는 세종人’특강과 함께 개강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개강식을 갖고 수강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배움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명강사 초청 명강의 시간을 마련한 것이다.
 
  이날 명강사로는 「꿈이 그대를 춤추게 하라」의 고도원 작가를 초청하여 명강의를 듣게 된다. 고도원 작가는 매일 아침 지친 현대인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유명하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고도원 작가의 생생한 목소리로 소소한 일상이 주는 행복과 치열한 현실의 한복판에서 평소 잊고 지냈던 꿈과 삶의 열정을 되살리게 하는 지혜를 전해들을 수 있다.

  또한 강연회 후에는 작가 싸인 도서 증정 및 기념 촬영도 마련되어 있어 상반기 프로그램 개강을 앞두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를 듣고 싶은 분은 누구나 제한없이 평생교육연구원으로 찾아가 들을 수 있다.
 
  한편 평생교육연구원에서는 상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창의력 미술교실』, 『방송댄스』등 8종을 비롯하여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으로『유아보드게임』, 『재미있는 역사이야기』, 『어린이건축』등 10종, 학부모 대상으로『동화구연 자격증과정』, 『토론지도사 자격증』, 『생활건강 침뜸교실』, 『야간에 배우는 우쿨렐레』, 『원어민 영어회화』등 13종을 운영할 예정이다.
 
   개강식 및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은 세종시 평생교육연구원 홈페이지(http://www.sjlel.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기 바라며, 전화 (044-410-1432~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