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

실질적인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계획 수립

2013-03-11     황대혁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교직원 본연의 업무에 충실할 수 있는 근무여건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3년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13년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계획에 따르면 ▲공문서 감축으로 일하는 방법 개선 ▲학교행정 업무개선 및 효율화 지원 ▲업무경감 분위기 확산 및 제안활성화 등을 통해 교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학교 교육에 보다 충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학교 현장의 교직원들이 업무경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교무?행정지원인력 확대 배치 추진 ▲연구학교 운영 간소화 ▲행정감사 처분절차 및 수감자료 간소화 ▲학교현장 행정지원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을 실시한다.
 
 아울러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월 25일 교육청과 학교 직원 15명으로 교직원 업무경감 TF팀을 구성해 2013년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에 대한 일선학교 교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 교직원 업무경감 TF팀 운영을 활성화해 실질적인 교직원 업무경감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 공무원은 “교직원 업무경감에 대한 학교 현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하는데 중점을 두어 계획을 수립했으며, 계획이 원활하게 추진된다면 점차 교직원 근무여건이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