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에서 열린 제1회 세종 어린이 큰 잔치

2013-05-06     세종TV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제91회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일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세종시 첫마을 세종보 주변에서 세종시 어린이들을 위해 열린 ‘제1회 세종 어린이 큰 잔치’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체험위주의 행사로 진행된 이 날 행사는 사전공연과 기념식, 무대공연, 테마형 체험부스 운영, 아트 및 놀이마당, 느끼는 올리사랑 등으로 운영됐다.
 
  특히 테마형 체험부스에서는 학교에서만 보았던 선생님들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선생님들과 같이 만드는 피자와 떡, 솜사탕, 붕어빵 만들기, 세종하이텍고 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의 솜씨를 볼 수 있는 케이크와 쿠키체험,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전통체험 등도 진행됐다.
 
  홍익대학교 학생 150여명과 교직원 60여명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들도 학생들의 안전관리와 부스운영, 응급처치, 주차 관리 등을 적극 도와주어 어린이들이 즐겁게 행사를 즐기는데 큰 도움이 됐다.
 
 한편,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세종시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와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한 ‘제17회 어린이날 한마당’에도 많은 시민들이 어린이들의 손을 잡고 행사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으며,  감정주사위게임, 찰흙 공예, 장애체험 등 27개 체험 부스가 운영돼 많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즐거움을 주는 다양한 체험행사의 장이 된 것으로 평가됐다.
 
 따뜻한 5월 세종시 곳곳에서는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가 열려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웃음이 가득한 하루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