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회관, 공연·전시 프로그램 공모 선정

2017-02-13     김창선 기자

[세종TV-김창선 기자] 김제시 문예회관이 금년 기획한 공연·전시 프로그램으로 국비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문예회관에 따르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 중 공연·전시 프로그램 분야에서 김제시민과 함께하는 “함께해요. 예! 예! 예!”와 “내마음의 풍경전”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각각 3천만원과 5백만원, 총 3천5백만원을 국비로 확보하게 됐다.

공연 “함께해요. 예! 예! 예!”는 오는 3월에서 11월중 6회 정도로 구성하여 온 세대가 아우를 수 있는 기억에 남을 재미와 감동을 주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전시 ”내마음의 풍경전“은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도를 한 단계 높이고 작품을 통한 힐링과 감상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내용으로 오는 6월중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공연과 전시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는 질 높은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지방문예회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문화 격차해소 및 문화수준 향상에 도모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김제문화예술회관은 2012년부터 5년여간 문예회관 기획프로그램 지원 사업 청소년 문화탐방 시리즈 “우리가 그곳에 간 이유”기획프로그램 선정되어 지역 청소년들의 정서함양은 물론 문화 공간의 이해 및 공연 예술 체험 등을 통해 문화 소통과 소질 개발의 장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