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평생교육진흥원, ‘2013 상상(相想)아카데미’ 공모사업 시행
2013-05-07 세종TV
충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광식)은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평생교육을 통해 충남도민의 정체성 확보와 민주시민으로서의새로운 면모를 갖추어 충남 발전과 도민의식 고취를 이루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13 상상[相想]아카데미’ 공모 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도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지난해의 경우 서산YMCA의 ‘나를 찾아가는 인문학 산책’과 충남교육연구소의 ‘인문학으로 공동체에 다가서다’가 운영되어 참여자 및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 ‘2013 상상[相想]아카데미’ 공모사업은 시민책무성․시민참여 활성화 향상을 위한 시민참여교육과 삶의 질 향상 및 긍정적 가치관으로의 변화를 위한 인문학분야의 프로그램을 주제로 하여 총 보조금 6,500만원의 사업규모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2013년 5월 16일(목)부터 21일(화)까지 6일간 이루어지며, 충청남도를 소재지로 하고, 평생교육 운영역량을 갖춘 기관 및 단체라면 지원이 가능하며, 자격 요건을 갖춘 기관 및 단체의 협의체 구성이 필수 조건이다.
한편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역평생교육의 중추기관이자 국가와 광역시․군을 연결하는 허브기관으로 도민 중심의 자생적 평생교육체제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