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세종경찰서-충남대병원 세종의원 협약식 개최

9일, 사회악 척결 및 사회적 약자 건강증진 도모키로

2013-05-09     황대혁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원장 송시헌), 세종경찰서 (서장 심은석),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 (의원장 이준규)는 9일(목) 11시 30분 충남대병원 세종의원에서 4대 사회악 척결 및 사회적 약자의 건강증진과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도모하고자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시헌 충남대병원장과 심은석 세종경찰서장, 이준규 충남대병원 세종의원장을 비롯해 주요 보직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가정폭력 피해자 응급치료 및 입원실 등 긴급피난처 지원 △업무 중 범죄 피해사실 인지 시 상호 긴밀히 협력 △병원 내 주취자 진료방해·폭력행위 등 발생시 신속한 대응 협조 △ 기타 4대 사회악 척결과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상호 지속적으로 협력하는데 목적이 있다.
 송시헌 충남대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시 한번 사회 4대악에 대한 문제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이의 척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공공의료 사업을 통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 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했다.
 
 또한 심은석 세종 경찰서장은 “4대 사회악을 척결하여 세종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충남대학교병원 직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병원 세종의원은 18일(월) 개원식을 갖고  24시간 진료하는 응급진료팀을 중심으로, 내과팀(심장·소화기·호홉기·내분비·류마티스·신장), 외과팀(외과·정형외과·신경외과), 소아·여성팀(소아청소년과·산부인과), 기타진료팀(피부과·비뇨기과·재활의학과·통증클리닉·가정의학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충남대학교병원 교수가 전문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