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전발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사업성이 우수한 사업모델 발굴 기회, 오는 5.19.까지 신청 받아

2017-04-05     황대혁 기자

[세종TV-황대혁 기자] 대전광역시와 (재)대전테크노파크는 2017년 대전발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전발명경진대회는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뉘어 진행하고 있으며, 대전 시민 및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입상작에 대하여는 상장수여와 특허출원·사업화 지원, 전시회 등을 통하여 발명과 지식재산 인식제고 확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5월 19일까지로,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djtp.or.kr) 또는 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cir.djtp.or.kr)에서 접수하거나 방문접수하면 되며, 출품내용은 공고일 기준 산업재산권으로 출원되지 않고 접수마감일 기준 산업재산권으로 출원되었으나 공개되지 않은 내용을 대상으로 한다.

발굴된 아이디어는 서면평가와 선행기술조사, 실물심사를 통하여 우수 입상작에 대하여는 특허·실용신안 출원지원과 컨설팅,사업화를 지원하게 되며, 오는 10월 개최되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기간 동안 전시하게 된다.

대전발명경진대회는 2011년도부터 개최하여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였으며, 그동안 총 97건의 특허출원과, 25건의 사업화 지원 등을 추진한 바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042-930-4460)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광역시 김정홍 산업정책과장은“대전발명경진대회를 통하여 발명과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제고는 물론 우수한 아이디어가 사업화 되고 창업까지 이루어지는 선순환체계 마련으로 특허허브도시 대전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