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사계시장,'시장愛봄'봄내음축제 개최

싱그러운 5월, 남성사계시장은 축제로 북적인다

2017-05-08     세종TV

[세종TV-세종TV] 봄바람이 푸르른 5월의 봄, 남성사계시장에서는 “떠나요 봄여행, 즐겨요 봄시장”이란 슬로건 하에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동작구가 서울지방중소기업청에서 추진하는 ‘2017년 전통시장 봄내음 축제’와 궤를 같이하여 사당2동에 위치한 남성사계시장에서 축제를 개최한다.

남성사계시장은 시장 골목을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테마로 꾸민 매장 150개가 모여 있는 동작구 대표 시장이다.

여행주간(4.29∼5.14)과 연계하여 10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풍성한 이벤트와 다채로운 볼거리로 가득 채워져 있다.

먼저 행사 기간 내내 각 점포별로 할인 행사가 열린다. 시장 가판대 상품 또한 10% 할인되어 한층 저렴한 비용으로 싱싱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11일부터는 체험행사 및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롤렛 경품행사 및 케리커쳐 그리기, 스템프 투어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특히 스템프 투어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로보캅폴리 캐릭터 스템프를 준비해 가족 단위 쇼핑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3곳의 인증 스탬프를 찍은 대상자는 추첨을 통해 경품이 지급된다.

시장 내 먹거리골목에서도 먹거리 나눔 및 할인 행사가 열리는 등 축제의 열기가 이어진다.

남성사계시장은 먼 곳에서 일부러 찾아올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 많은 시장으로 유명한데 방문객들에게 쇼핑과 먹거리가 어우러지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그간 전통시장 이용 시 큰 불편함으로 여겨졌던 3대 분야에 대한 상인단체 주도의 고객 서비스 3대 혁신 운동이 병행되어 축제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남성사계시장 본 행사와 별개로 서울지방중소기업청에서는 전국 전통시장 방문 인증샷 이벤트 및 봄내음 축제에 참여하는 고객 250명을 각각 추첨해 대형 냉장고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김연순 일자리경제담당관은 “전통시장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를 성심껏 준비했다.”며, “봄내음 나는 주말, 남성사계시장으로 가족단위 나들이를 권하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