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차관, 세종교육을 보고 듣다
나승일 차관, 세종시교육청.참샘초 방문
2013-05-30 황대혁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30일 나승일 교육부 차관이 세종시교육청을 방문해 교육현안을 논의하고 학교현장을 둘러보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나승일 교육부 차관은 현정부 출범 이후 전국 시도교육청 중 처음으로 세종시교육청을 공식 방문했다.
신정균 교육감과 전우홍 부교육감 등 교육청 간부 공무원과 같이 한 자리에서 나승일 차관은 “4대 국정기조와 국민중심, 현장중심, 협업중심의 국정운영원칙이 바로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부탁드린다”며, 더불어 “세종시교육청이 잘 운영되어 교육감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대한민국 대표교육 행복 세종교육 원년’으로 금년 한해를 이뤄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나승일 교육부 차관은 이날 오후 1시부터 신정균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들과 함께 교육환경 격차 해소, 예정지역의 학생수용대책 및 과학예술영재학교 설립 등을 논의했다.
나승일 차관은 이어서 세종시 첫마을에 위치한 참샘초등학교를 방문해 스마트교육 수업을 참관하고 학교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청 관계자는 “지난 1월 교육부 장관 방문에 이어 교육부 차관이 세종시를 방문함으로써 세종교육에 대한 교육부와 교육청간 협력체제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