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공보관, 소방본부, 인재개발원 등 업무 보고 받아
2018-01-19 김환일 기자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18일 공보관, 소방본부, 인재개발원 소관 2018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소방본부 소관 업무협약 체결 및 업무협약 이행 점검결과를 보고받았다.
이 자리에서 박정현 위원은 사진기록물 관리 아카이브 시스템 사업 추진계획에 대해서 질의하고, 시에서 처음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체계적으로 기록물을 관리ㆍ보존해 대전시 홍보에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박의원은 다중 이용시설 비상구 폐쇄 조사 결과에 대해 질의하고, 사회적 관심이 고조될 때만 조사하지 말고 상시적 조사 및 강력한 대응 등 소방차 진입불가 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김경시 위원은 지역 현안사업 홍보 중 도시철도 2호선 트램 홍보에 비해 충청권 광역철도망 사업의 홍보가 미흡함을 지적하고, 충청권 광역철도망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이에 대한 홍보도 강화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김의원 지난 제천화재를 교훈 삼아 소방차의 진입로 확보 문제 해결을 위해 평소에도 수시로 점검하고, 이에 대한 국민들의 의식 수준 향상을 위한 방안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박상숙 위원은 지난해부터 대전시에서 청년들의 자립 기반을 돕는 청년정책을 야심차게 추진하는 만큼 이에 대한 홍보도 적극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박의원은 지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한 특별대책과 노인 요양시설 화재 대책도 특별히 신경써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