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물관리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3월5일 부터 5월 31일까지‘대국민 아이디어

2018-02-27     김환일 기자

K-water (한국수자원공사)는 ‘물관리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달 5일부터 5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응모는  물관리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10명 이내의 단체나 법인 명의로도 참여 가능하며  K-water 홈페이지 (www.kwater.or.kr)에 지정된 양식의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안전한 물 (물 부족, 재해예방)’, ‘깨끗한 물 (수질개선)’, ‘즐기는 물 (물의 가치 확산)’, ‘함께하는 물 (취약계층 배려 등 대국민서비스)’ 총 네 가지다.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3단계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되며, 심사기준은 창의성, 적용 가능성, 지속 가능성, 논리성, 완성도 등이다.
 
선정은  대상을 포함해 총 15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작품을 7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공익성이 높고 경영에 접목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는 ‘K-water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로 선정해 실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K-water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탈락사유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해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K-water 홈페이지 (www.kwater.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K-water 기획조정실 물관리혁신부 (042-629-2384) 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