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직장인 역량 개발 위한 ‘2018 재직자기초과정 2차’운영

- 재직자 평생직업 역량 개발을 위한 수준 높은 교육 무료 제공

2018-06-26     고광섭 기자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이관용/ 이하 프라임칼리지)가 직장인 및 일반인(고등학교 학력 이상)을 대상으로 평생직장 역량 개발을 위한 ‘2018년 2차 재직자 기초과정’ 수강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직자 기초과정’은 방송대 평생교육 기관인 프라임칼리지에서 2013년부터 6년째 운영 중인 선취업·후진학 학습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재직자 기초과정은 총 22과목으로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산업안전기사 등 자격증 준비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수강신청은 오는 30일까지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hub.knou.ac.kr)에서 가능하다.

학습 기간 중 전체 학습 분량의 80% 이상 수강 시,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학장 명의의 수료증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이관용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학장은 “‘2차 재직자기초과정-자격준비과정’은 기초 직무능력 향상 및 전문지식 역량 배양을 원하는 직장인이나 마이스터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프라임칼리지는 앞으로 국립 평생 교육기관으로서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재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지식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송대는 다음달 17일까지 올해 신설된 사회복지학과를 비롯하여 23개 학과에서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신청은 방송대 홈페이지(www.knou.ac.kr)에서 지원서를 작성하고, 졸업(예정)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등은 우편이나 학교를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