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연말연시에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눔은 북구 관내에 훈훈함이 널리 퍼지고..

2018-12-13     송기종 기자

* 마을을 행복하게 발효시키는 구포1동 1500포기 김장나누기

부산 북구 구포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헌영)는 구포1동 통합봉사단체(구포1동 13개 단체)와 함께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간에 걸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11일에 개최한 구포1동 통합봉사단체 ‘행복나눔 먹거리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하였으며 각 직능단체 회원 300여명을 비롯한 봉사자들은 1,500포기의 배추를 자르고 절이기, 물빼기, 양념만들기, 포장에 이르기까지 김치 담그기 전 과정에 참여했다.

구포1동 시·구의원들도 3일간에 걸쳐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팔을 걷어붙이고 김장 나누기 행사에 동참하였으며, 주민들의 손으로 정성들여 담근 김장김치 10㎏ 300박스는 독거 어르신, 저소득 가정, 복지시설 등에 전달되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시간이 되었다.  

‘구포1동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구포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매년 추진하는 사업으로 박헌영 주민자치위원장은 “매해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들이 사랑이 담긴 김장김치를 드시고 건강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북구 구포1동 헬스운영위원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부산 북구 구포1동 헬스운영위원회(위원장 김정방)에서는 지난 7일 구포1동 주민센터(동장 지규태)를 방문하여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헬스운영위원회 김정방 위원장은 “추워지는 겨울날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소외된 주민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지규태 구포1동 동장은 “소외된 우리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탁 받은 성금은 어려운 주민을 위해 소중히 사용 하겠다”고 전했다.

* 북구 만덕2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독거노인 겨울성품 전달」

부산 북구 만덕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정진섭)은 지난 6일 만덕2동 관내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성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정진섭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자체경비로 마련한 음식과 생필품을 어르신들께 전달하면서 말벗이 되어드리는 등 훈훈하고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정진섭 회장은 “날이 점점 추워지는 겨울,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필요한 물품과 음식을 전달해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만덕2동 박종운 동장은 “홀로 겨울을 보내는 어르신들을 위해 생필품 등 성품을 전달해주신 바르게살기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동 주민센터에서도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동태를 항상 살피고 나눔의 자리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