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형 시청자미디어센터' 내년 상반기 개관

어진동복컴에 2,894㎡ 규모로 설치… 미디어 교육·체험, 콘텐츠 제작반영

2019-02-28     김은지 기자

[세종 TV = 김은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다양한 미디어제작을 체험할 수 있는 ‘시청자미디어센터’를 내년 상반기에 개관한다고 28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세종형미디어센터'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미디어제작을 체험 할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미디어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다.

어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 2,894㎡ 규모로 설치되며 사업비 64억 원이 투입, 내년 3월까지 공사가 마무리 되면 상반기에 개관 하게된다.

센터에는 스튜디오 등을 갖춘 제작 공간과 교육 및 체험 공간, 다목적 공개홀, 이용자 커뮤니티 공간 등이 배치된다.

촬영 장비를 대여하고 콘텐츠 제작 시설을 대관할 수 있으며 시민이 제작한 콘텐츠를 반영할 수 있게 지원하고 각종 공모전과 영상제, 경영대회, 시민운영 라디오 방송 등도 열게 될 예정이다.

특히 젊은 층이 많은 세종시의 특성을 반영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시는 센터의 원활한 설립과 운영을 위해 시청자미디어재단(방통위 산하 미디어 전문기관)과 협력하고 시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공간과 운영 체계를 구축 할 방침이다.

현재 '시청자미디어센터'는 서울, 부산, 인천, 대전, 광주, 강원, 울산이 운영 중에 있으며 경기도는 조성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