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제10기 명품서구 자치대학 수료식 가져
2012-06-25 세종TV
이번 페스티벌은 “행복한 우리, 행복을 전하는 영어!”란 주제로, 학부모와 자녀 영어 교과서 구연, 보카킹 콘테스트, 팝송 경연대회, 퀴즈 쇼!, UCC, 다양한 미술작품으로 영어 교과서의 내용을 포현하는 ART 경연대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한솔고 학생들의 영어 실력과 숨은 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말하기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오전 시간에 이뤄지는 영어교과서 함께 읽기 시간(Good Morning Hansol!)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로 말하는 습관이 들어 이번 행사에서 자신들이 그 동안 쌓은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말하기 대회 1등을 차지한 1학년 김성현 학생은 시카고 어학연수의 경험을 함께 나눴고, 2학년 학생들은 담임선생님과 함께한 팝송 콘테스트에 참여해 사제 간 사랑 넘치는 공연을 선보이면서 자리를 함께한 많은 학부모와 내빈들에게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한 2학년 김태림 학생의 어머니는 “자녀 앞에서 영어로 이야기하는 것이 쑥스럽지만, 이번 자리를 계기로 아이와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어 뿌듯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최근 한솔고가 충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영어교과서 외우기 페스티벌에 응모한 것이 당선돼 예산지원을 받게 되면서 한솔고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한마당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