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지역 태양광발전업 창업을 위한 상반기 교육 개최

2019-06-01     김경애 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 이하 충남혁신센터)는 오는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충남혁신센터 천안사무실에서 충남혁신센터가 주최하고 (사)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가 주관하는 “2019 충남 지역민을 위한 농촌태양광 창업 교육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훈련은 태양광 발전시스템 개론, 태양광 발전사업 기획 및 추진, 인허가 관련 법규, 태양광 발전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고온다습 및 염해 지역 안전한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 방안 등 농촌 태양광발전사업 전반에 대한 이론교육과 태양광 발전시스템 모의설계 및 수지분석 등의 실습교육 및 현장 학습으로 구성된다.

태양광 발전 사업에 관심이 있는 충남의 농촌 지역민 또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훈련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신재생에너지협회 또는 충남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산업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하여 농촌 태양광 창업에 대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정보 제공이 가능한 만큼,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해부터 교육을 운영해 온 이병우 센터장은 “태양광 창업 교육을 통해 예비 태양광발전 사업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차원의 태양광 보급사업을 순조롭게 추진해 나가면 지역의 친환경에너지 확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