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수학교육이 앞장선다

- 2019년 프로젝트형 통계수업, 알지오매스 활용수업 직무연수 실시 -

2019-07-23     최정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 이해용)은 7월 22일(월)부터 23일(화)까지 2일간 중등 수학교원 76명을 대상으로 통계교육원에서 2019년 프로젝트형 통계수업 및 알지오매스 활용수업을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능정보사회로 지칭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 현재를 뛰어넘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고 도형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하는 미래 사회 대응형 수학 수업을 위하여 수학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넘쳐나는 지식정보 속에서 학생들이 필요에 따라 데이터를 수집 ‧ 해석하여 현재를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정보처리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교사들은 교육용 통계소프트웨어인 「통그라미」를 활용하여 프로젝트형 통계수업을 직접 경험하고 발표할 기회를 가졌다.

또한, 가상공간, 드론 등에 활용될 수 있는 도형 및 그래프를 학습할 때 학생들이 도형소프트웨어인 「알지오매스(AlgeoMath)」를 활용하여 직접 그려보고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수학 수업을 학교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교사들에게 수업의 방향을 제시해 주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희선 중등교육과장은 “4차 산업혁명이 만들어 낼 미래사회의 우리 학생들을 위해 수학교육이 앞장 서고 있다”며 “수학교사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이 학생들의 수학 학습을 더욱 즐겁고 의미있게 할 것이고 우리교육지원청은 이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통그라미」는 통계교육용 소프트웨어이며, 「알지오매스(AlgeoMath)」는 도형학습용 소프트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