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제17회 여성주간 기념식 개최

2012-07-03     세종TV

대전시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3일 구청 대공연장에서 동구 여성단체 회원과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주간을 기념, 유공자 표창 및 지역여성 단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되었으며 한국무용 및 난타공연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여성가족 행복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여성가족 행복한마당은 한국지역사회교육 대전동구협의회 윤혜숙 강사의 ‘건강한 여성! 건강한 가정!’ 을 주제로 한 특강과 부부사랑전도사 가수 지중해의 공연으로 구성되어 즐겁고도 유익한 시간이 됐다.

또한 이번행사에서는 기후변화와 에너지 위기에 여성이 앞장서 대응하고 참여하는 녹색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1가정 탄소 1톤 줄이기 참여 서명운동과 저 출산 극복을 위한 한 자녀 더 갖기 운동, 아동?여성폭력예방 홍보도 함께 전개했다.

한편 구는 여성주간을 기념하고 여성발전에 대한 지역 주민의 관심 제고를 위해 한 주간 여성관련 다양한 교육,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1일과 7일에는 용운도서관에서 여성과 가족을 주제로 한 영화를 상영하며, 4일부터 13일까지 밀알복지관 등 8개 기관에서 장애인·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성폭력 예방교육이 계속된다.

이와 함께 기념행사장 및 청사1층 로비에서 9일까지 가족행복사진 공모전 수상작품을 전시, 건강한 사회 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행복한 가족 모습 알리기에 나서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