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해외 어학연수 및 봉사활동 보고회

2013-09-12     황대혁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홍성표)는 12일(목) 오후 4시 정곡관 세미나실에서 해외 어학연수 및 봉사활동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과 각종 분야 장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도 1학기 해외프로그램 보고회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필리핀 어학연수 및 봉사활동, 학생간부 인도네시아 봉사단 등 총 3개 팀은 팀별로 준비한 동영상 등 준비한 보고자료를 발표했다.


해외프로그램을 통해 느낀 감상과 교훈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해외 어학연수 및 봉사활동 등을 통해 강의실에서 배울 수 없는 살아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는 것.


이날 행사에는 2013 미스코리아 대전충남 진(眞)에 로 뽑힌 김한빛 씨가 대덕대학교 홍보대사 자격으로 참석했다. 김한빛 씨는 참석자들에게 “대학을 대표하여 대덕대학의 자랑스러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역할을 맡게 되어 자랑스럽고 기쁘다”고 말했다.
 

대덕대는 국가장학금을 포함해 지난해 총 99억 2천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올해에도 약 110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이날 장학증서는 홍성표 총장이 학생들 모두에게 일일이 직접 전달하며 격려했다.
 
홍 총장은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학업에 의지만 있으면 형편이 어려워도 얼마든지 열심히 공부에 몰두하며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학업 외에도 해외 문화체험 및 어학연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한 도전정신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