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신규 임용공무원 안보체험 행사 실시

2013-10-27     세종TV

대전시는 25일 신규임용 공무원과 특히 공무원을 직업으로 선택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여성공무원들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지역의 군부대인 505보병여단을 방문해 하반기 안보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날 안보체험행사는 505여단장의 안보교육과 군 장비 견학, 군부대 병사들과 합동식사, 오후에는 모의 수류탄 투척 훈련과 모의 레이저 건 사격 훈련 등으로 진행됐다.

공직자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한 이번 체험행사는 1년에 두 차례 실시되는데, 전반기에는 백령도 안보현장을 답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우리나라의 안보현실을 절실히 느끼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이날 체험행사에서 공직자들에 대한 안보교육을 주관한 505여단장 박동규 대령은󰡒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부대를 방문해 주신 대전시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렸으며, 또한 안보교육을 통해 우리나라가 처한 안보현실을 공무원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여단 전 장병들은 확고한 지역통합방위태세확립에 만전을 기할 것임을󰡓역설했다.

공직자 안보체험행사를 진행한 윤종준 안전총괄과장은“공직자부터 우선 확고한 안보의식으로 무장해야만 국가위기시 이를 극복할 수 있으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음을 강조하였고, 앞으로 다양한 안보체험행사를 계획하여 공직자 안보의식 고취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