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32차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박경철 원장 초청, 자녀 창의성 개발 이야기

2013-10-30     황대혁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30일 오전 10시 참샘초등학교 강당에서 「그리스 문명에서 배우는 지혜.창의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제32차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시골의사로 알려진 박경철 원장을 강사로 초청해 그리스 여행을 통해 얻은 느낌을 자녀 창의성 개발 부분으로 접목하여 풍부한 스토리로 풀어냈다.
 
이날 강의는 창의적인 아이 교육을 원하는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여 알차고 값진 강의가 이루어져 참석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종근 인성교육과장은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빛나는 그리스 문명에서 오늘을 살아갈 지혜와 우리가 가야 할 미래를 위한 통찰의 의미를 가져볼 수 있는 소중한 강연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부모교육에 대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직장인과 맞벌이 학부모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학부모교육의 다변화 및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되는 2013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사업의 일환이다.
 
한편 오늘 학부모교실은 Wee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상담을 제공하여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이 됐다.
 
2013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운영과 관련해 세종학부모지원센터(☎044-320-1157)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