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태선 경제본부장, 12월 14일 출판기념회 개최

- ‘한태선의 경제탐구 보고서, 100만 천안 스마트플랜’ 펴내

2019-12-06     고광섭 기자

한태선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경제본부장이 오는 1214일 오후 2시 천안고등학교 체육관에서 한태선의 경제탐구 보고서, 100만 천안 스마트플랜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출판기념회는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내·외빈 축하인사, 저자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되고, 마지막 순서에서는 패널 5명과 함께하는 타운홀미팅 형태의 북콘서트가 펼쳐진다.

출판기념회에는 천안시민은 물론 더불어민주당과 국회, 청와대 등에서 한태선 본부장과 함께 했던 정·관계 인사가 대거 참석한다.

한 본부장이 세 번째로 펴내는 저서 한태선의 경제탐구 보고서, 100만 천안 스마트플랜은 청와대와 중앙당 직무를 마치고 고향 천안으로 돌아온 뒤 경제전문가로서 바라보는 천안의 현실과 100만 천안을 위한 발전방향의 청사진을 담았다. 특히 뼈아팠던 좌절의 시간을 딛고 일어선 한 본부장의 어려운 이웃을 향한 봉사와 반성의 마음을 행복한 천안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와 함께 전달한다.

한태선 본부장은 올바른 정책은 사람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출발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고민하고 노력한 과정을 기록했다고 말한 뒤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경제본부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천안 곳곳을 누비며 생각한 100만 천안을 향한 청사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부디 이 부족한 책이 여러분과 함께 천안의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출발이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저자 한태선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경제본부장은 천안남산초(31), 천안북중(29), 천안고(27)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경제학과(83학번)에 진학했으며,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대학원 졸업 후 한화경제연구원에서 본격적인 경력을 쌓아가다 정계에 입문해 노무현 대통령 청와대 행정관, 더불어민주당 원내정책실장, 국회 정책연구위원을 문재인 대통령후보 정책특보를 지냈다. 2016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천안갑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했으며, 지난 대선에서는 문재인 대통령후보 정책특보로 활약했다.

@한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