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 “천안시장 보궐선거 불출마”

- “남은 임기동안 의장 역할과 의정활동에 충실하겠다”

2020-01-13     고광섭 기자
유병국

[SJB TV]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이 13일 천안시장 보궐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유 의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오는 4월 치러질 천안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의원 임기를 중단하지 않고 의장으로서 역할과 의정 활동에 충실함으로써 충남의 자치분권 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유 의장은 그동안 많은 시민께서 저의 출마를 권유했고 저 또한 고향을 위해 새로운 헌신의 길에 나설 것을 깊이 고민했다그 결과 제가 출마하지 않는 것이 바른 판단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보궐선거 원인이 같은 당 소속 전 시장의 사법판결에 따른 것임에 따라 더 이상 당에 부담을 줘선 안되겠다고 판단했다“4.15총선과 천안시장 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승리하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장 보궐선거 관련 입장문

존경하는 충남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저 충남도의회 의장 유병국은 올 4월에 치러질 천안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그간 많은 시민 여러분께서 저의 출마를 권유해주셨습니다. 저 또한 고향을 위한 새로운 헌신의 길에 나설 것을 깊이 고민하였습니다. 그 결과 제가 출마하지 않는 것이 바른 판단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의원 임기를 중단하지 않고 의장으로서의 역할과 의정 활동에 계속 충실함으로써, 우리 충남의 자치분권 발전에 더욱 크게 기여하겠다고 결심하였습니다. 안타깝지만 이번 보궐선거 실시의 원인이, 저와 같은 당 소속 전 시장의 사법판결에 따른 것임도 고려하여 더 이상 당에게 부담을 줘서는 안 되겠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저는 4.15총선과 천안시장 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승리하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고자 합니다. 따뜻한 격려와 매서운 채찍질을 모두 고맙게 받아들이며, 뚜벅뚜벅 나아가고자 합니다.

늘 성원해주시는 천안시민 여러분,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는 충남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2020 . 1 . 13 .               

                                                                                                                                         충남도의회 의장 유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