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실시간 소통으로 ‘큰 호응’

- 카카오톡채널 운영해 신속하고 정확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정보 제공

2020-02-13     세종TV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시민의 불안이 고조되는 가운데 천안시 서북구보건소가 기존 운영 중인 카카오톡채널을 활용, 신속하게 관련 소식을 전파해 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지난달 9일부터 감염병 발생 정보 등을 시민에게 전송했으며, 감염 예방행동수칙, 손 씻기 방법 등 다양한 정보와 양질의 콘텐츠를 신속하게 전달했다.

특히 지난 3일 천안에서 16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했다는 가짜뉴스를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시민에게 제보 받고, 관련 자료를 재난안전대책본부에 전달하는 등 시민과의 위기 소통 네트워크를 구축해 혼란을 방지하는데 기여했다.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한 소식을 전달 받은 한 시민은 빠른 정보 전파 및 공유가 좋았고 선제적 대응으로 시민이 안심할 수 있게 만들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기혁 서북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시민이 믿을 수 있는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겠다양질의 콘텐츠로 시민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서북구보건소 카카오톡채널을 이용하면 일대일 맞춤형 채팅형 상담과 계절별 건강정보, 만성 질환 및 감염병 관리 등을 카카오톡 메신저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천안시

가입 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를 입력하고 채널 추가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