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받아요!

- 다음 달 8일까지 의견 접수... 4월 29일 공시

2020-03-17     세종TV
대전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올 11일 기준으로 산정한 2621호의개별주택가격(단독, 다가구 등)에 대해 오는 19일부터 48일까지 열람과 의견을 접수 받는다.

17일 구에 따르면, 개별주택가격 열람은 주택가격을 결정해 공시하기에 앞서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들어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기 위한 사전절차다.

의견 청취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29일 개별주택가격이 공시된다.

개별주택가격은 서구청 세무1, 각 동 행정복지센터, 인터넷 대전광역시 세정도우미에서 열람할 수 있다.

의견이 있는 주택소유자 등은 의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되고,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제출 의견은 적정여부 재조사와 한국감정원의 검증,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 해 준다.

서구 관계자는 주택소유주 등 주민들이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열람 및 의견을 청취하여 반영함으로써 적정한 주택가격을 공시하고자 한다라며 향후 개별주택가격이 재산세 등 각종 조세부과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적극적인 열람과 의견제출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 조사산정된 공동주택(아파트·연립·다세대)가격도 같은 기간(3.19.~4.8.)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받는다.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세무1(288-2843~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