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소망초, 한국잡월드에서 생생한 직업체험

2013-12-24     세종TV

천안 소망초등학교(교장 조황영)는 20일, 4학년 141명을 대상으로 '생생직업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생생직업체험의 날은 Job Shadow(직업가상체험)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직업세계에 대한 흥미를 제공하고 직업세계의 이해와 미래 진로에 대한 기초 인식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의 지원 아래 실시됐다.

4학년 학생들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에서 생생한 직업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만들어진 직업마을로, 놀이를 통하여 사회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자신의 꿈을 발견하도록 도와주는 직업테마놀이공간이다.

학생들은 요리광장, 상상캠프, 예술회관, 방송단지, 꾸밈센터, 연구단지, 의료단지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부스에서 직접 만져보기, 상호작용, 놀이를 통한 능동적인 참여 활동으로 여러 가지 직업군을 탐색해 볼 수 있었다. 아울러 친구와 함께 직업을 체험하는 놀이를 경험하며 협동심과 문제해결력,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조황영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 진로에 대해 탐색해보고 진로 기초 인식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소망의 어린 꿈나무들이 무럭무럭 성장하여 미래의 여러 직업군에서 저마다 능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