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직원 업무경감을 통한 학교 교육력 제고”

2013-12-30     세종TV

세종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현장체감의 교직원 업무경감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30일(월) 교육청에서 2014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방안 T/F팀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교육청은 지난 10월부터‘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이란 주제로 학교현장과 소통한 업무경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교직원을 대상으로 T/F팀을 구성했고 지속적인 협의회를 가져왔다.

이번 업무경감 T/F팀에서는 ▲일하는 방법 개선을 통한 공문서 감축 방안 ▲교육행정 업무 지원 방안 ▲모두가 행복하게 일하는 방안 ▲교육현장 정착 및 활성화 방안의 등의 2014년도에 추진될 교직원 업무 경감 추진 방안 등이 제안됐다.

특히, △수요일 공문서 없는 날 운영 △교무행정지원인력 확대 배치 △업무경감 리더십연수 및 컨설팅단 운영 △업무경감 성과에 대한 인센티브 등의 구체적인 과제들이 도출됨에 따라 교원들이 수업과 학생지도에 전념하는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업무경감 환경이 구축된다.

시교육청은 T/F팀에서 제안한 업무경감 추진방안과 향후 교육부 지침을 바탕으로 세부적인 2014년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전우홍 교육감 권한대행은 “내년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계획은 T/F팀이 제안한 방안을 적극 반영하여 교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업무경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