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회적 거리두기 청소년도 함께!

- 코로나19 확산 방지 캠페인 펼쳐 청소년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독려

2020-04-16     이훈범 기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16일 청소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이끌어 내고,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됐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센터는 청소년 유동 인구가 많은 천안 시내 25곳에 사회적 거리두기 청소년도 함께 합니다라는 현수막을 게시했으며, 신부동, 불당동, 두정동 세 곳에서 청소년들을 만나 마스크를 나눠주고 가정으로 돌아가 사회적 거리두기에 더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마스크에는 예방 수칙 등의 실천사항인 마스크 착용’, ‘30초 이상 손씻기는 물론 친구 만나기를 잠시 멈출 것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고민이 있을 땐 청소년전화 1388을 이용할 것을 안내했다.

이미원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불안, 공포, 무력감 등을 경험하고 있다면 청소년들이 이를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 부모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전화 1388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 모바일, 사이버상담실을 통한 비대면 상담 및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화상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센터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는 청소년마음챙김 코로나19-심리적외상 예방 팁과 집에서 심심하고 답답한 청소년 가족을 위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는 집콕 클라쓰카드 뉴스를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