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를 규제한다!’ 천안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 5월 15일까지 기업 활동 걸림돌이나 시민 불편 불합리한 규제 발굴

2020-04-23     세종TV

천안시는 기업 활동에 걸림돌이 되거나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2020 천안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를 다음달 15일까지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코로나19 방역대응 시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기업·소상공인 지원 등 일상생활에서 경제 분야까지 불합리한 규제 전반에 해당된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 정책에 맞춰 시민이 직접 발굴하고 개선하는 주민 체감형 적극행정 실현을 위해 천안시민, 관내 기업체, 단체, 공무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천안시청 홈페이지 소식알림’(행정공고/고시)에 게시된 ‘2020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효과성, 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해 심사를 거쳐 우수 안건을 선정한다. 우수 안건 선정자에 대해서는 7월경 상장 수여 및 상금(최우수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해당부서 검토 후 법령 개정을 건의하고 중앙부처 개선 과제로 제출해 규제혁신 우수사례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천안시청 정책기획과 혁신평가팀(041-521-5246)으로 문의하면 된다.

규제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