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지역 청소년 ‘꿈행진 멘토-멘티 교육 간담회’ 개최

2014-01-13     세종TV

 

[아산=세종TV] 순천향대(총장 서교일) 평생교육원(원장 서창수)은 지난 8일 오전 충남 지역 중, 고등학생들이 참여한 ‘꿈행진 멘토-멘티 사업 교육 간담회’를 대학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리더십 특강을 통해 꿈을 찾는 학생들의 미래 비전 설계를 돕고 차세대 리더로서의 덕목을 제고시키며, 멘토와 멘티들의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간담회에 앞서 ‘건축문화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순천향대 향설도서관을 투어하고, 이어서 진행된 교육 간담회에서는 이윤배 나노화학공학과 교수(흥사단 아카데미 이사장)의 ‘21세기 혼이 있는 리더십’ 특강이 진행됐다.

앞서 서창수 평생교육원장은 “그동안 학생들에게 ‘꿈’이 뭐냐고 물었을 때 대부분 선뜻 대답하지 못하는 모습에 안타까운 마음이 있었다. 확실한 꿈을 갖지 못하고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만든 것이 바로 우리 멘토-멘티 사업”이라며 “우연히 타게 된 퍼스트 클래스에서 만난 백만장자로 인해 인생이 달라진 남자 이야기 ‘밀리언달러 티켓’처럼 오늘의 멘토 선생님들을 만난 것이 바로 이와 같지 않을까 싶다. 오늘 이 자리에 찾아온 열망만으로도 여러분들은 이미 꿈에 한 발짝 더 다가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배 교수는 특강을 통해 “준비된 사람에게 리더의 자격이 주어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다”라며 “Self Leadership, Communication, Collaboration, Global Citizenship을 갖춘 시대의 인재가 되기 위해 자신의 비전을 확실히 정하고 보물지도와 같은 미래설계서를 채워나가 꼭 그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향대가 주관한 이번 사업은 지난해 12월14일(토) 충청남도에서 주관하는 온통박람회에서 멘토-멘티 만남의 발족식과 함께 시작되었고, 지난 12월27일(금) 아산시 온양중학교 3학년 학생들과 함께 아산현대자동차 현장을 직접 견학하는 2차 교육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