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공동연구·학술지원·정보 교환 등 상호 발전 협력
2020-08-07 세종TV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이 유관기관과 잇따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상호 발전적 협력을 위한 빠른 행보를 전개하고 있다.
세종시 첫 국립대학교병원으로서의 위상 정립과 함께 유관기관과 공동연구,학술지원,정보 교환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토대 구축과 함께 중추적 역할 모색에 나선 것이다.
세종충남대병원은 8월 7일 대전웰니스병원(원장 김철준),충청대학교(총장 오경나)와 각각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웰니스병원과는 지역 진료 활성화에 기반해 상호 진료 의뢰 환자에 대한 협력,기초 및 임상 분야 공동연구와 학술지원,의학 정보 교환 및 상호교육 활성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상호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미래지향적인 의학발전 선도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충청대학교와는 산학협력의 연계적 발전을 통한 우수한 기술인력 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아울러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현장참여를 통한 산학협력,인력 및 정보의 상호 이용 등 협력 체계를 통한 기관 및 사회발전에 이바지한다는 목표다.
나용길 원장은 “대전웰니스병원과는 세종충남대병원 개원 이후 첫 진료 협력 협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충청대학교와는 미래 사회의 중추적 역할 뿐 아니라 사회발전에 공동 노력해나가는 협약이라는 점에서 큰 뜻을 부여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성과를 통해 협약 모델이 다른 지역에 전파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