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정부합동평가 6년 연속‘우수구’선정

- 강서구, 2020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우수구’ 선정으로 6년 연속 쾌거 -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 체계 등 각종 지표에서 우수사례로 선정

2020-09-29     세종TV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된 ‘2020년 정부합동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됐다.

정부합동평가는 전국 시도와 시구가 지난 한 해 동안 수행해 온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주요시책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중앙부처와 평가위원들의 합동 검증을 거쳐 최종 평가한다.

서울시는 정부합동평가에 대한 자치구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행정안전부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25개 자치구를 평가해 S,A,B등급으로 선정했다.

그 결과 강서구는 최고 등급인 ‘S등급으로 선정되어 구정 전반에 대한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하였고 재정 인센티브 4,000만원도 지원받는다.

특히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청소년 참여 및 활동 활성화 공사장 생활폐기물 관리 다문화가족지원 사업 개선 노력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지원 노력도 미래농업 소득사업 확산 등이 우수사례로 평가 받았다.

강서구는 실적을 점검하는 보고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여 실적이 부진한 지표에 대해서는 분야별 대책을 세우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구관계자는 “6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모든 직원들이 최선을 다해준 결과이다라며 올해 평가 결과가 부진한 지표에 대해서는 치밀한 분석을 통해 보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내년에도 우수구로 선정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기획예산과(02-2600-606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