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를 온라인으로 배운다!

강서구, ‘12기 비대면 자원봉사대학’ 모집

2020-10-15     고광섭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봉사활동을 할 수가 없었는데 마침 비대면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고 하여 이웃에게 정을 나누고 봉사자로서의 자신감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참여합니다.

봉사활동 신청자 진◯◯

봉사를 통해 주변 이웃들에게 삶의 희망을 북돋아 주고 싶고 나 스스로도 보람을 느끼고 싶어 신청했습니다.

봉사활동 신청자 김◯◯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자원봉사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12기 비대면 자원봉사대학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싶어도 코로나19로 활동이 어려운 자원봉사자들에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독려하고자 비대면 자원봉사대학을 기획하게 됐다.

자원봉사대학은 화상 어플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1일에는 실시간으로 온라인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오가닉 아기신발 만들기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신발 키트는 15일과 16, 19일에 미리 자원봉사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완성된 신발은 자원봉사센터에 제출하면 강서구 복지시설에 기부될 예정이다.

114일에는 ‘MBTI로 나에게 맞는 자원봉사 찾기프로그램을 실시하며, MBTI 교재는 29일과 30일에 자원봉사센터에서 미리 수령해야 한다.

성격유형검사인 MBTI도 검사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봉사활동도 찾을 수 있어 봉사활동을 시작하는 자원봉사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111일에는 유튜브 라이브 강의로 자원봉사자 액티비티 힐링 교육을 진행해 자원봉사자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진다.

관내 성인 자원봉사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gangseo.seoulvc.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26005331@gangseo.seoul.kr)로 제출하면 된다.

수강을 원하는 프로그램은 중복 신청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활동 소감 등을 적은 워크지를 정해진 기한 안에 제출해야 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온라인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이웃과 정을 나누고 봉사자로써 자신감도 얻을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대면과 비대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활용해 봉사활동의 폭을 늘리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협치분권과(02-2600-532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