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구, 김효정, 김태식 의원 '2020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2020-12-16     송기종 기자

매니페스토란? 후보자가 당선되었을 때 추진하고자 하는 정책을 사업의 목적, 착수 우선순위와 완성시기, 예산 확보방법 등 구체적인 공약을 개발하여 제시한 것이다. 유권자는 후보자가 제시한 공약을 꼼꼼히 비교하고 따져서 가장 실현 가능한 공약을 제시한 후보자에게 투표하는 것이다. 그리고 당선자가 임기 동안 자신이 제시한 공약을 제대로 실천하고 있는지 지켜보고 평가하여 다음 선거 때 또 지지할 것인지 아닌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부산 북구의회 김태식, 김효정 의원은 지난 1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선정하는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약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의회에 의하면, 김효정 의원은 공약이행 분야 및 좋은조례 분야에서 김태식 의원은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수상한 내용을 보면, 김효정 의원은 전국 최초로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 등 총15건의 조례 제·개정 및 구)만덕성당 공영주차장 건립 등 공약 이행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로 2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으로 수상을 했으며 대한민국 행정정책 행복지수평가연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도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김태식 의원은 전국 최초 구민안전증진 지원 조례 등 주민생활의 안전과 최소의 인간다운 삶을 위한 따뜻한 복지에 관한 조례 및 지역 내 중소상공인과 자영자를 위한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제·개정하는 등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노력을 인정 받았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별도의 시상식은 열지 않고 상장만 우편으로 전달 받을 예정이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