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생생 직업 체험

- 청소년 대상 온라인 ‘드림 메이커 직업체험’ 추진 - 오는 2일부터 10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 선착순 방문 접수

2021-02-01     강창용 기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웹툰 작가, 홀로그램전문가 등 최신 유망 직업에 대한 체험의 장이 열린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온라인으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2021년 자치회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드림 메이커 직업 체험을 운영한다.

직업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본인의 적성을 발견하고 진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진로체험 직업군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웹툰 작가 프로파일러 특수분장사(캐릭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미술치료사 홀로그램전문가 그림책 일러스트레이터 캐릭터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배우 작곡가 보컬리스트 사회적기업 CEO 등 총 14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 체험은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참여자는 선호 직업군 하나를 선택한 후 신청하면 된다.

겨울방학프로그램
메이크업아티스트
미술치료사
웹툰작가
유튜버

직업별 체험키트도 제공돼 생생한 체험활동도 할 수 있다. 온라인 수업과 키트를 활용해 특수분장, 메이크업, 영상 제작, 캐릭터 디자인, 자작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등을 진행하게 된다.

현업종사자들의 직업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 직업에 대한 현실적인 눈도 키울 수 있다. 수업 종료 후에는 현업종사자들의 1:1 맞춤형 답변도 준비돼 있어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수강대상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청소년(초등학교 4학년~중학생)으로 오는 2일부터 10일까지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200(각 동별 10)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수강료는 5,000원이며 기초생활수급권자 가정은 수강료가 면제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구에서 접속 링크를 문자로 발송해주며, 강의는 오는 24일 오전 9~오후 6시에 원하는 시간에 접속하여 들으면 된다.

구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청소년의 여건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이번 기회가 미래 꿈나무들의 진로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자치행정과(02-2600-6160) 또는 각 동주민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