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작은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작은 북 콘서트 등 10개 힐링 프로그램 풍성 -

2021-03-30     세종TV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관내 작은도서관에서 상반기 맞춤형 독서문화강좌를 운영키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9년

이번 강좌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총 5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각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우선, 옥룡동 작은도서관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도자기 아뜰리에라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새뜸행복 작은도서관에서는 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작은 인형극장을 실시한다.

금학동 작은도서관에서는 어린이집 유아 대상 작은 인형극장’, 초등4~6학년 대상 역사꿈틀! 미래꿈틀!’을 운영하고, 관골행복 작은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픈 지구 치료체험단이 진행된다.

특히, 최근 개관한 공주예술전문 작은도서관에서는 역사+시 스토리텔링(초등학생) 북에디터와 나도작가 워크숍(중학생) 그리고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작은 북콘서트(작가 강별철의 닭니이야기) 예술의 날 공연(독 내마음)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접수는 41일부터 공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웅진도서관팀(041-840-220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분 평생교육과장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보다 많이 발굴해 작은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지역주민의 마음의 양식을 키우는 독서문화 사랑방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