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한국발전인재개발원 개원 기념식’참석

2021-04-28     세종TV

대전광역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28일 국내유일 화력발전 전문교육기관인 한국발전인재개발원(구 한국발전교육원) 개원 기념식에 참석했다.

권중순

이 날 기념식은 권중순 의장을 비롯해 박병석 국회의장, 허태정 대전시장, 이충호 한국발전인재개발원장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에 의거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와 감사패 수여, 준공기념석 제막식, 테이프 커팅식, 시설관람,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권중순 의장은 국내 유일의 발전산업 핵심인재 육성기관이 대전에서 새롭게 둥지를 틀 수 있도록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한국발전인재개발원이 우리지역에 성공적으로 정착해 미래에너지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기술인을 효과적으로 양성하고, 지역경제발전과 고용창출 등 파급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발전인재개발원은 대지면적 73723(22340), 건축 연면적 2327(6160)에 지하 1·지상 4층 규모로, 발전기술 전문인 양성을 위한 강의실, 영상음향시설, 실습실, 터빈, 발전기 등 모형시설 인프라를 구축했다.

특히, 23000여 권을 소장한 교육원 도서관은 지역 화합 차원에서 어린이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