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신청사 건립 건축설계공모 실시

2014-04-03     세종TV

예산군은 구산과대 부지에 추진 중인 신청사 건립공사를 위한 건축설계공모를 일반경쟁방식으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주변지역의 환경과 어우러지고, 직원 및 군민들의 편의도모를 위해 상징성, 기능성, 친환경성 등을 갖춘 실용적이고 에너지절약형 건축물을 건립하기 위해 설계공모방식으로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사 건립은 충, 효, 예의 근본적 군민정서와 충남의 미래를 선도하는 역동적인 중추도시로 발전하는 예산군의 비전을 담고 충남을 대표하는 성장 거점의 상징인 동시에 주민과의 화합 융합을 도모하는 친환경적이며 에너지절약형 건축물을 기본 콘셉트로 진행한다.

신청사는 부지면적 3만5397㎡, 연면적 1만9698㎡, 예정총공사비 401억원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이번 공모를 통해 군청사와 의회청사가 함께하는 조화로운 마스터플랜을 작성하며, 참가자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안을 제안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응모자격은 건축사 자격증 소지자로 건축사법등 관계법령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며 현장설명회에 참가를 필한자만이 응모작품 제출이 가능하다.

오는 9일 참가등록 및 현장설명회 후  17일 작품을 접수 및 심사 후 당선작을 6월 26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공모전부터 대한민국 최상위권에 있는 건축사에서 문의가 폭주하는 등 매우 관심이 높다”며 “신청사 건립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청사가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