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2021년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주간 행사」개최

-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행사 및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통합 운영 - - 세종시민의 주체적 참여로 완성되는 "모두가 만나는 한 사람의 문화예술"

2021-05-18     세종TV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오는 20일부터 2021년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문화다양성 주간**을 기념하여 문화예술의 다양성 및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자 기획되었다.

문화재단은 모두가 만나는 한 사람의 문화예술이라는 주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시민이 주체적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병행해서 운영한다.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프로그램은 중장년층 및 노년층 등 평소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웠던 문화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운영한다. 또한 대표적인 문화예술교육 브랜드로 자리잡은 여민락아카데미의 원데이 클래스로 서평가 로쟈로 이름을 알린 이현우와 함께 하는 세계문학의 흐름으로 읽는 한국소설등도 진행한다.

문화다양성 주간 프로그램은 다양성을 통해 틀 안에 갇혀있던 순간들을 돌아보는 토크콘서트가 브랜드기획자 이승주의 강의로 진행된다. 또한 지역 예술단체 나무(NA_MU)의 거리 퍼포먼스가 세종호수공원, 국립세종수목원 등의 야외공간에서 펼쳐진다. 거리전시 <다시 보는 세상, 세종>은 세종호수공원에서 22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이밖에도 문화예술교육단체의 프로그램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집으로 ON문화예술교육> 등 총 20여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주간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등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행사 전용 홈페이지(www.artweeksjcf.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 :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은 2011년 유네스코 총회에서 한국의 제안으로 지정되었으며 세계의 문화예술 부흥을 위해 매년 5월 넷째 주를 공식 기념주간으로 정함.

**문화다양성주간 : 2015년부터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법률11조에 따라 유엔(UN)이 지정한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인 521일로부터 일주일간을 문화다양성 주간으로 정함.

세종시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