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 – 대전아동복지협회, ‘반짝반짝 선물상자’ 전달식 진행

- 아동생활시설 7개 기관, 저소득 가정 여아 위한 480만원 상당 위생용품 및 생필품 전달

2021-06-23     세종TV

지난 22()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본부장 김길수)는 대전아동복지협회 내 7개 아동생활시설을 대상으로 저소득 가정 여아 지원을 위한반짝반짝 선물상자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이날 전달한 반짝반짝 선물상자는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를 비롯한 위생용품 및 생필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굿네이버스 저소득가정 여아지원사업반짝반짝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여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위생용품에 대한 구입 부담을 덜어주고자 마련되었다.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는 반짝반짝 선물상자 지원 뿐 아니라 상담치료, 가족지원, 주거지원 등을 통해 아동의 변화에 초점을 둔 통합적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길수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장은반짝반짝 선물상자는 대전아동복지협회를 통해 아동생활시설에 거주하는 여아 40명에게 소중하게 전달 될 예정이다이번 지원으로 코로나19로 몸도 마음도 지쳐있을 아동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승연 대전아동복지협회장은사춘기 몸의 변화로 인해 구입해야하는 위생용품은 저소득 여아에게 하나의 경제적 부담이라며위생용품을 비롯하여 속옷, 여드름패치, 손거울 등으로 구성된 반짝반짝 선물상자는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응원의 메시지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는 아동복지 및 아동권리에 대한 정책·제도 개선을 위한 환경 변화를 선도하고 아동보호 및 아동복지 관련 전문 서비스와 아동권리 옹호 사업과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다양한 사업 및 기금사업 등을 수행하는 전문사회복지사업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