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재단, 2021 세계유산축전「렉처콘서트 백제로(路)탐방」추진

- 7월 15일부터 30일까지, 백제세계유산축전 홈페이지 통해 선착순 20명 모집 -

2021-07-15     이훈범 기자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은 오는 715일부터 30일까지 백제세계유산축전 홈페이지(www.baekjeworldheritage.kr) 통해 2021 세계유산축전「렉처콘서트 백제로()탐방」참여자를 선착순 사전예약 신청을 통해 모집한다.

2021 세계유산축전「렉처콘서트 백제로()탐방」프로그램은 세계유산 탐방과 강의를 통해 세계문화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가치 향유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하여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역사작가 심용환과 함께 진행한다.

이번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한 참가자는, 오는 82일 역사작가 심용환과 충남의 백제역사유적지구인 공주시 공산성, 공주시 송산리고분군, 부여군 부소산성, ▲ 부여군 정림사지, 부여군 능산리고분군을 함께 탐방하며, 세계유산에 대한 강의를 통해 그 가치향유화 공유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방법 및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백제세계유산축전 홈페이지(www.baekjeworldheritage.kr)또는 충남문화재단 사업기획팀(041-630-293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탐방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역사 작가 심용환은 성균관대학교에서 역사교육을 전공했고, 역사N교육연구 소장, 성공회대 외래교수, MBC라디오 타박타박 세계사’, MBC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X’, KBS ‘역사저널 그날’, JTBC ‘말하는 대로’, tvN ‘어쩌다 어른등 각종 방송 출연과 강연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세계유산축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