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Hi & High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학교’ 온라인 운영

- 오는 26일까지 초·중·고교생 대상 선착순 모집

2021-07-22     강창용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여름방학을 맞아 비대면 ‘Hi & High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한다.

청소년들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봉사활동을 즐기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특히 이번 자원봉사학교는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된 겨울방학 비대면 프로그램을 보완, 신규 프로그램 개발로 더욱 풍성하게 마련했다. 또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수강인원도 360명으로 늘렸다.

자원봉사학교는 오는 82일부터 6일간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강좌로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은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단어카드 만들기 치매어르신을 위한 기억상자 만들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어린이공원 소독하기 학교 폭력 미니 캠페인 활동 지구를 지키기 위한 생활 속 실천 교육 등이다. 활동에 필요한 제작키트는 구에서 제공한다.

구는 교육, 체험활동 등을 통해 안전, 환경, 복지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보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내 초··고 학생이면 누구나 오는 726일까지 1365 자원봉사 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별로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구 관계자는 비대면 자원봉사학교는 방학을 이용해 안전하게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라며 더 다양하고 풍성하게 찾아온 여름방학 자원봉사학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협치분권과(02-2600-5328)로 하면 된다.

202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