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제7기‘셔클’교통사관학교 수료생 24명 배출

- 셔클교통사관학교 수료생 8월 1일부터 셔클 운행에 나선다! -

2021-07-26     세종TV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배준석)는 지난 23셔클서비스 운영 승무사원 양성을 위한 제7셔클교통사관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제7기

7셔클교통사관학교는 셔클승무사원으로서 갖추어야 하는 실무능력 중심의 교육을 전수하는 운전자 양성과정으로 2021621일부터 723일까지 총 5(200시간)동안 교통안전, 서비스 마인드 이해, 셔클주행, AI시스템 운용 등을 교육했다.

아울러 교통사관학교 수료생 전원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화성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10일간의 버스운전자 양성과정을 이수해 여객자동차 운수종사자 전문자격을 부여받았다.

또한 7셔클교통사관학교 24명의 수료생들에게는 공사 승무사원 채용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선발된 셔클 승무사원들은 81일부터 확대개편 운영되는 대중교통 사각지대를 해소해 줄 도심형 DRT셔클서비스를 담당할 예정이다.

셔클교통사관학교

세종도시교통공사 배준석 사장은 수료생 여러분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힘입어 올해 4, 6기 수료생 23명과 이번 7기 수료생 24명 모두 100% 수료율을 보여줘 힘찬 격려와 감사를 드린다면서 “‘셔클서비스가 세종시 1생활권에 추가확대 운영되는 만큼 셔클운영교육을 훌륭히 수료한 여러분들이 대중교통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셔클은 여러 지역을 정기적으로 오가는 이동수단인 셔틀(Shuttle)’과 지역, 모임 등을 의미하는서클(Circle)’의 합성어로 최적 배차 및 최단거리 운행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도심형 수요응답형 신교통 수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