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원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대한민국 자치발전 광역부문 대상 수상

2021-08-09     박종신 기자
홍종원

대전광역시의회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구2)9일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는‘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공모에서 광역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홍종원 위원장은대전중부소방서 설치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해 2025년 부사동 옛충남공업사 부지에 중부소방서가 신설되도록 이끌었으며 「대전광역시 지역서점 활성화 조례안」, 「대전광역시 청년창업지원 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섰다.

또 지속적인 5분 자유발언과 시정질문을 통해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추진방안으로 중앙로 일대에 대전 제2공공청사를 포함한 공공기관 재배치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아울러 대전시 건축물에 있는 미술품의 상당수가 타지역 작가들의 작품으로, 지역 작가들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며 지역 작가의 작품이 우선 배정 및 설치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책을 주문한바 있다.

또한통학 사각지대 학생들을 위한 통학 여건 개선 정책간담회’,중촌초등학교 교육환경개선 간담회등 지역주민을 위한 안전환 환경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홍종원 의원은자치발전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은 시민들께서 응원해주시고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결과로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라며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대전시 발전을 위해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한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행정뿐만 아니라 교육자치와 지방재정 등의 발전에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등을 선정해 자치발전 대상을 수여하는 것으로 올해 26주년을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