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로 향하는 길, 설치미술 작품을 통해 걷다!

-2021 세계유산축전「설치미술 백제의 꿈」충남지역작가 및 단체 10팀(명) 참여-

2021-08-09     세종TV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에서 주관하는 2021 세계유산축전 일환인 설치미술 백제의 꿈이 오는 813일부터 829일까지 17일간 충남의 백제역사유적지구(공주, 부여)에서 진행된다.

설치미술 백제의 꿈은 문화유산과 예술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작품을 창작하고,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내 시그니처로 활용하여 인지도 향상 및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흐름: 백제로 향하는 길>, 백제 역사・문화적 요소를 활용한 작품들을 통해 백제로 향하는 길의 흐름을 형상화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충남문화재단 공모를 통해 선정된 충남지역작가 및 단체들은 ▲공주(공산성, 송산리고분군 일대) 5개 장소에서 백제유물 석수의 가족 나들이(박찬홍), 백제의 부활(공주미술협회), 무령왕릉 석수(고재선), 공존(임립), 1500년 속에 빛나는 백제(송영옥)로 전시가 진행되며, ▲부여(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정림사지, 능산리고분군 일대) 5개 장소에서는 치미(鴟尾), 가마에서 태어나 가마로 돌아오다(장유진), 연꽃 숲(김려향), 백제인(百濟人)을 위한 기념비(자연의소리사회적협동조합), 백제의 춤(안상춘), 백제로()의 통과의례 소(한국자연미술가협회) 작품들의 전시가 진행된다.

813일부터 29일까지 공주의 공산성 ▲부여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에서 설치미술 백제의 꿈과 관련 해시스냅 키오스크 기기를 통한 이벤트 참여 프로그램 및 안내 부스에서 백제역사유적지구 컬러링북과 작품 설명집 등 다양한 홍보물을 배부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백제세계유산축전 홈페이지 (http://www.baekjeworldheritage.kr) 또는 충남문화재단 사업기획팀(041-630-2934)로 문의하면 된다.

설치미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