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서관,‘테마 도서전시 및 강연’프로그램 운영

- 올해 세 번째 테마 ‘도서관에서 출발하는 유럽예술 기행’ 진행

2021-08-16     세종TV
월평도서관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장종태) 도서관에서는 이달 17일부터 테마를 정해 관련 도서를 전시하고 강연을 개최하는 테마 도서전시 및 강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세 번째 테마는 도서관에서 출발하는 유럽예술기행으로, 장기화된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시대에 도서관을 통한 간접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테마 도서전시는 이달 17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갈마, 가수원, 둔산, 월평도서관에서 진행되며, 해당 도서들은 전시 기간 자유로운 열람·대출이 가능하며,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북큐레이션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테마 강연은 다음 달 8일 오후 3, 세계 유명 여행 사이트인 VIATOR의 세계 10대 가이드에 선정된 강정모 강사를 초청하여 파리 예술기행, 런던의 현대미술 등 유럽예술의 전반을 친근하게 설명하는 온라인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접수는 이달 25일부터 월평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월평도서관(288-4875)으로문의하면 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