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추진

2021-11-09     허윤경 기자

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는 한국판 디지털 뉴딜 혁신을 위해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가·빅데이터 전문가자격증 취득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들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교육 과정이며,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가는 18()~19() 빅데이터 전문가는 25()~26()에 세종시 다정동 청년세종센터(LH임대상가) , ICT이노베이션스퀘어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세종시에 거주·재직·재학 중인 만 18세 이상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모집인원은 각 10인 내외로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교육은 인공지능(AI) 알고리즘, 머신러닝 알고리즘, 딥러닝 알고리즘 학습과 Python, Crawling, 데이터 전처리, labeling 등 실습 과정들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수강생이 인공지능·블록체인 전문인력이 될 수 있도록 교육이 실시된다.

과기부의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은 한국판 뉴딜 핵심과제 중 하나로, 인공지능(AI)·블록체인 등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 및 개발자 지원을 위한 지역거점 구축 사업이다. 세종시는 2023년까지 4년간 총 226천만원을 투입해 인공지능(AI)·블록체인 등 소프트웨어 분야 핵심인력 양성을 하게 된다.

또한, 세종테크노파크는 한국판 디지털 뉴딜 2.0 과제 추진을 위한 권역단위 AI·메타버스 융합 신산업 발굴을 위해 세종시 AI 거점화 구축방안으로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핵심기술·인프라 확보, 지역특화산업(자율차, 스마트도시 등)과의 융복합 플랫폼 개발, 행정수도 이미지 연계,‘디지털 콘텐츠 도시-세종브랜드 형성이라는 기본 방향과 추진 전략 및 이에 대한 실행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고 밝혔다.